행복생활연구소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ChatGPT로 한국의 국내총생산에 대해 물어본 답변은 아래와 같다.

     

    "한국의 국내총생산(Gross Domestic Product, GDP)은 한국 내에서 생산된 모든 제품 및 서비스의 가치의 총합입니다. 이는 제조, 생산, 서비스, 은행, 보험, 건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생산된 제품의 매출과, 국내에서 생산된 미국의 수입을 포함합니다.

    한국의 GDP는 연도별로 계산되어 국가의 경제 상황을 나타냅니다. 이를 통해 국가의 경제 성장률, 소비자 수입, 생산성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GDP는 최근 년대 급속한 성장을 보여주었지만, 최근 수출 중심의 경제 구조 변화와 글로벌 경제 위기 등에 따른 영향으로 최근 몇 년간 약한 성장을 보였습니다."

     

    물론 어떤 질문을 하느냐에 따라 답변이 달라진다는 것은 알고 있다. 하지만 너무 짧은 답변에 약간의 실망감이 드는 것은 어쩍 수 없는 것이다.

     

    ChatGPT로 블로그의 글을 써서 애드고시를 패스 했다는 사람을 따라 해보려고 시작 했는데 결과는 이렇게 밖에 나오자 않아서 요즘 이렇게 이슈인 부분을 내가 제대로 사용 하지 못하는 것인가 하는 자괴감도 들었는데 사실 영어도 제대로 못하는 내 입장에서는 당연한 결과 일 수 있다.

     

    물론 번역기 돌리기도 했고 또한 ChatGPT에 맞추어서 크롬확장앱을 만들어서 제공해주신 분의 확장앱도 사용해서 해 보았지만 만족한 결과를 도출 하지 못했다.

     

     

    위와 같은 답변만 받을 수 있어서 어떻게 해야 보다 충실한 답변을 받을 수 있을까 고민을 하게 된다. 역시 AI는 인간의 감성적인 부분을 제대로 구현 하지 못한 다는 것을 새삼스레 느껴본다.

     

    앞으로 더 사용을 해보고 후기를 작성 해 보겠다.

     

    ChatGPT의 성장을 눈여겨 볼때인거 같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